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인터넷 시장 환경
   
국내 인터넷 사용 인구는 이미 4,000만명이 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도 상상외로 커지게 되었는데, 오프라인 경기에는 큰 영향을 받지 않고,
  매년 엄청난 규모로의 성장세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전자상거래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기업은 온라인 시장선점을
  위해 비싼 광고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광고를 집중적으로 하고 있어, 전자상거래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 가고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를 전자상거래의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인터넷 광고시장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을 살펴보면, 첫째 위에서
  언급한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증가, 둘째 온라인 인구의 증가, 셋째 인터넷 인프라 산업의
  투자환경, 넷째 웹프로모션 기법의 다변화, 다섯째 전통적 기업의 온라인홍보 중요성 인식을
  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
   
이제는 기업이든 개인이든 할 것 없이 인터넷에서 자신의 PR은 필수요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일반화된 인터넷 환경에서 자사와 자신을 알릴 수 있는 수단으로는 기본적인
  홈페이지 구축보다 더더욱 중요한 웹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웹사이트라도 네티즌이 찾아주지 않으면 그 사이트는 무용지물이기
  됩니다. 네티즌과의 인터페이스를 고려한 웹사이트 구축을 기본으로 검색엔진 프로모션,
  이메일 마케팅을 비롯한 여러가지 웹프로모션은 인터넷 비즈니스에 있어서는 필수적
  요건이자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Untitled Document